2014년 7월 8일 화요일

너구리 태풍 경로, 日오키나와 휩쓸고간 현장 사진 보니 '초토화'…주민 피난령까지

너구리 태풍 경로, 日오키나와 휩쓸고간 현장 사진 보니 '초토화'…주민 대피령까지
너구리 태풍 경로, 日오키나와 휩쓸고간 현장 사진 보니 '초토화'…주민 대피령까지

제8호 태풍 너구리(NEOGURI)가 매우 강한 중형 태풍으로 세력을 키우자, 태풍 너구리의 예상 경로에 시선이 집중됐다.

태풍 너구리가 오키나와 남서쪽 해상에서 남해 먼 바다로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태풍 너구리가 중심기압 925hPa과 최대 풍속 51m/s에 달하는 중형 태풍으로 성장하자, 일본이 8일 오전 특별경보를 발령했다.

특히 일본 기상청은 지난 7일 일본 남단 오키나와와 미야코지마 지역 등에 '특별경보'를 발령한 데 이어 8일 오키나와 주민 약 50만 명에 피난 권고령을 내린 상태다.

기 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9일 오후 3시께 서귀포 남쪽 약 280km 해상에 도착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태풍 너구리의 간접 영향으로 8일 밤부터 순간적으로 초속 20m에서 35m에 이르는 강풍과 함께 물결도 매우 높게 일 것으로 보인다. 태풍으로 인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을 받아 8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또 9일과 10일에는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어 제주도에는 최고 250mm 남해안과 경남 동해안에는 최고 80mm의 강풍을 동반한 비가 내릴 전망이다.

소 형 태풍이던 너구리는 7일 새벽 3시 중심기압 925hPa과 최대 풍속 51m/s에 달하는 중형 태풍으로 성장한 상태로, 8일 오후까지 강도 '매우 강'의 세력을 유지한 채 북상해 일본 오키나와 남쪽 해상을 거쳐 9일 오후 서귀포 인근 해역까지 진출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후에는 북동쪽으로 방향을 틀어 10일 새벽 일본 규슈 지방에 상륙한 후 세력이 약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11일 이후에는 일본 열도를 지나가면서 소형 태풍으로 세기가 약해질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많 은 네티즌들은 너구리 태풍 경로에 "너구리 태풍 경로, 정말 무섭다", "너구리 태풍 경로, 제주도 피해 적었으면", "너구리 태풍 경로, 엄청나다", "너구리 태풍 경로, 무조건 인명 피해는 피해야 한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