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14일 월요일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갈치조림 양념장 만드는 법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갈치조림 양념장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별둘사랑하나입니다.
 
 
 
오늘은 맛있는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갈치조림 양념장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두툼한 살로 입맛도는 맛있는 갈치조림!!!
감자의 부드러움과 함께 밥한그릇 뚝딱 해치우는 밥도둑 갈치조림 만드는 법,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오늘 저녁은 갈치조림!!!! 또 먹고 싶다!!!!!!!!!!
 
moon_and_james-75
 
 
 
 

 
 
 
 
 
갈치조림 양념장을 소개합니다.
 
 
칼칼함을 더해 주기 위해 고춧가루 양념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 : 갈치 1마리 + 감자 1개 + 쪽파약간 + 양파 반개
간장 3t, 고춧가루 4t, 매실액기스 2t, 미림 2t, 다진마늘, 물약간
 
고춧가루를 듬뿍 넣어서 매콤칼칼한 조림을 만들었습니다.
물대신 멸치육수를 준비해 주거나, 멸치가루를 넣어주면 더 맛있습니다.
 
 
 
moon_and_james-73
 
 
 



 
 
 
준비된 양념장으로 골고루 버무려 주었네요. 살짝 끼얹어 주어도 된답니다.
전 양념이 골고루 베이도록 야채부터 버무린 다음
갈치도 버무려 주었어요.
야채를 밑에 깔거나 갈치를 밑에 깔거나.....
아무렇게나??
가끔 헷갈리긴 하는데....전 오늘 갈치를 밑에 깔고 야채를 위에 얹히고 졸여주었답니다.
 
 
 
 

 
 
 
 
 
야채위에 사뿐히 올려 이제 졸여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5분 강불에서 졸이다가 10분정도 중불에서 졸여주면 끝난답니다.
요즘 생선조림이 참 맛있더라구요.
자주 해먹게 되는 생선조림에 아이들도 자꾸만 해달라고 하네요.
감자는 6월 제철 음식이라 감자조림도 참 맛있답니다.
생선과 함께 먹는 감자도 참 맛있게 아이들이 잘 먹었습니다.
 처음에는 자작하게 물이 생기지만 졸여지면 국물이 졸여들면서 국물맛도 참 좋아집니다.
 
 
 
 
 








도톰한 살과 부드러운 감자의 환상 궁합으로 맛있는 밥도둑 또 생겼네요.
아이들도 참 좋아하는 갈치 조림!!
칼칼하게 맛있게 오늘도 완성!!
 국물맛도 참 맛있네요. 달달한 것을 좋아하시면 올리고당도 한스푼!!!
히힛. 아이들과 맛있는 갈치조림 만드는 법 완성했어요.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갈치조림 양념장 만드는 법 이렇게 해서 완성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소개시켜 드린 오늘의 요리!!
전 이만!!! 저녁 하러 고고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