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5일 토요일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개봉기와 사용 후기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개봉기와 사용 후기


제가 요즘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 후면 커버 디자인이 달라지지 않아 아쉬움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사용하면 할수록 전체적인 만족도는 높은 편이에요. 그럼 개봉기와 함께 사용 후기 보실까요? :)







출 시한 지 조금 지나 스펙 관련해서는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실 거 같지만 그래도 참고하시라고 이미지 올려요. 전반적인 스펙이 좋아지면서 느끼는 부분 중 하나는 T맵이 더 원활하게 돌아가더라고요. 물론 전에 사용하던 갤럭시S4 LTE-A도 잘 되긴 했지만, 반응속도가 좀 더딜 때가 있는데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그런 거 없이 바로바로 반응해 안내를 해주니 운전하기 편하더라고요.







가장 기분 좋고 설레는 시간이죠 ㅎㅎ 그런데 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이 1년 됐는데 벌써 조금씩 이상증세를 보이기 시작해요. 예전보다 내구도가 안 좋아진 느낌 ㅠㅠ 갤오광은 오래오래 이상 없이 사용할 수 있길 바라요 :)







예전에는 스마트폰이 새로 출시가 될 때 이어폰 같은 구성품에 대한 어필도 좀 있었는데 요즘에는 거의 없는 거 같아요. 중요한 건 메인인 본체라는 걸 시행착오를 거쳐 알았겠죠 ㅎㅎ







전 면 디자인은 모서리 부분을 제외하면 달라지기 힘드니 다 비슷한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너무 둥근 형태보다는 살짝 각진 느낌이 더 좋은 거 같아요. 홈버튼은 아이폰5S처럼 동그란 형태가 더 좋았던 거 같아요. 다른 기능적인 부분이 저랑 맞지 않아 두 달 정도 사용하다가 갈아탔지만요.







전면에는 보호용 필름이 붙어 있고 점선 부분을 잘라내면 잠시 보호필름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어려운 팬택도 보호필름 하나씩 들어 있는데 그냥 하나 넣어주는 센스도 괜찮은데 말이에요 ;;







갤럭시S5 광대역 LTE-A도 방수/방진 기능이 들어가 있는데요. 충전 단자 부분은 커버가 있지만, 이어폰 잭 부분은 이렇게 노출되어 있는데 어떻게 처리해서 괜찮은지 궁금하네요. 하여튼 수심 1m, 30분 이내의 일시적인 침수에 대해 방수가 가능하다고 하니 일상생활에서는 걱정 없겠어요.







여담이지만 지난번 퀵으로 물건을 보냈는데 5분도 안 돼 퀵 기사분이 돌아왔었죠. 그 이유가 갑자기 폭우가 쏟아져 스마트폰이 먹통이 돼 물건을 전달할 수 없어 다시 돌아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방수폰이 필요한 직업을 가진 분들도 많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골드 색상으로 바뀐 테두리는 전보다 나은 거 같네요. 굴곡있는 디자인은 다음부터는 하지 않길 바라요 ;;








방수를 위한 충전 단자 커버.. 이거 은근히 불편하지만, 방수를 위해 감수를 해야죠 ;;







출시 전 루머처럼 메탈 느낌으로 후면 커버가 바뀌길 바랐지만.. 그래도 계속 보고 있으면 나쁘진 않아요. 겨울에는 외부에서 사용할 때 덜 차갑게 느껴질 소재라 그 부분도 그렇고요.









카메라는 요즘 인스타그램을 시작해 종종 사용하는 편인데 카메라 앱을 따로 설치하는 것보다는 기본 앱이 훨씬 좋아요. 스마트폰 최초로 DSLR에 적용되는 하이브리드 AF를 탑재해 빠르다고 하는데 실제 테스트해보면 상당히 빨라요.

물론 그렇다고 움직임이 많은 아이를 흔들림 없이 찍기 쉬운 건 아니지만 그래도 그전보다는 빠르고 정확하더라고요. 1,600만 화소에 아웃포커스, HDR 등 스마트폰 카메라가 맞나 싶을 정도로 이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네요.









크 기는 갤럭시S4 LTE-A와 비교했을 때 약간 더 커졌는데요. 제가 남자치고 손이 작아 대중교통 이용할 때나 물건을 들었을 때 한 손으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워졌는데 한 손 조작 모드로 간단하게 해결했죠. 처음에는 뭘 이런 걸 다.. 했는데 생각보다 편해요. 양쪽으로 다 활용할 수 있어요.







방수된다고 해서 WQHD가 적용됐다고 해서 두께가 많이 늘거나 하진 않았더군요. 스펙으로는 8.1mm이에요.







지문 스캐너는 아이폰5S와 베가 시크릿 시리즈 사용했을 때 참 마음에 들었던 기능인데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은 전면에 있고 드래그를 해야 해서 한 손으로 해제할 때는 신경 써서 해야 인식을 해요. 아이폰5S처럼 대고 있으면 인식하던지 베가 시크릿 시리즈처럼 후면에 있었다면 더 좋았을 거 같아요.









점차 개선되겠죠. 하여튼 그래도 있으면 좋은 기능이에요. 지문은 홈버튼에 등록해주시면 돼요.







슈퍼 아몰레드 WQHD~! 2560X1440 해상도를 구현해 Full HD 대비 약 25% 가독성이 향상되고 577PPI의 높은 PPI를 지원한다고 해요. 화면이 크지 않고 막눈이라 조금 더 좋아 보이기는 하는데 맨눈으로 봤을 때 와~ 할 정도로 뭐가 달라보이지는 않는 거 같고요. 사용하면서 오~ 했던 부분은 날 맑은 날 외부에서 사용할 때 화면이 잘 안 보이잖아요? 그런데 그전보다 잘 보여서 좋더군요 :)









멀티 윈도우는 얼마나 사용할지 모르겠지만, 영상 보면서 웹 검색할 때는 괜찮더라고요.







집 에서 측정한 갤럭시S5 광대역 LTE-A 속도인데요. 정말 어마어마하죠? ㅎㅎ 기존 LTE 대비 3배 빠른 225Mbps를 지원하는데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광랜이 최고 100Mbps를 지원하는 걸 생각하면 무선에서 이런 속도가 나온다는 건 정말 말도 안 된다는 생각을 종종 해요. 앞으로 여기저기 다니며 속도 측정을 해볼 텐데요. 과연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그럼 다음 후기 기대해주세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