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20일 월요일

당면계란말이-쫄깃, 탱탱한 계란말이..

요리재료
마른당면45g, 달걀3개, 청양고추1개, 홍고추1개, 양파1/4개, 소금
도시락반찬이나 아이들 밥반찬으로 계란말이 최고이죠~^^

계란말이는 부재료로 어떤 재료가 들어가느냐에 따라
맛도 달라지고 이름도 달라진답니다~~ㅎㅎ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의 계란말이를 드시고 싶을땐
당면을 넣고 한번 만들어보세요~~


당면계란말이는 순대먹는 식감이랑 좀 비슷하면서..
당면의 쫄깃하고 탱탱한 맛이 그대로 느껴진답니다~~







yeye yeye yeye yeye  당면계란말이  yeye yeye yeye yeye

재료: 마른당면45g, 달걀3개, 청양고추1개, 홍고추1개, 양파1/4개, 소금







먼저.. 당면은 미리 물에 불려 부드럽게 해주셔야 해요~~







달걀은 곱게 잘 풀어서 준비해주시구여..

더욱 곱게 만들려면 풀어서 체에 한번 내려주면 좋습니다~^^








양파와 고추는 잘게 다져 준비해줍니다~~








풀어둔 달걀에 다진 채소를 모두 넣고..








당면은 끓는물에 삶아내어 찬물에 헹군후
잘게 썰어줍니다~~







잘게 썬 당면도 풀어둔 달걀에 다 넣어주세요~

이때 소금을 넣어 간도 맞춰줍니다~








팬을 약불에서 달군후
계란물을 절반만 넣고 펴서 익혀준후
가장자리부터 돌돌 말아가며 익혀주세요~~








남은 계란물도 마저 부어넣고 게속 돌돌 말아가며 익혀줍니다~~

통통하게 당면계란말이가 다 말아졌어요~^^








계란말이는 한김 식혀준후 썰어야 부셔지지 않아요..

저는 완전히 식혀준후 썰어주었는데요~
당면때문에 옆구리가 자꾸 터지더라구요~~ㅎㅎㅎ








완성된 당면계란말이입니다~^0^

노란 순대같아 보이지 않나요~~ㅎㅎㅎ













콕콕 박혀있는 당면이..
씹을때마다 쫄깃쫄깃 탱탱한 맛이랍니다~~ㅎㅎㅎㅎ

심심하게 만들어서 밥없이 그냥 먹어도 한끼식사로 거뜬할것 같구여..
아이들 밥반찬이나 도시락반찬으로도 좋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