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3일 금요일

간단한 반찬 김치 고등어조림만드는법

요리재료
신김치 1포기, 고등어 1마리 반?, 설탕 1/2수저, 우유 또는 쌀뜨물



선택재료 ▷ 생강술 1수저, 매실청 1수저 (전부어른밥수저기준), 청량고추 양껏

주말 외에는 랑이가 집에서 밥 먹을 일이 없는 우리집

그래서 랑이가 있으면 뭔가 칼칼한 반찬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칼칼하면서 간단한 반찬 *^^*


▽ 김치고등어조림 ▽




 재료 ▷ 신김치 1포기, 고등어 1마리 반?, 설탕 1/2수저, 우유 또는 쌀뜨물

선택재료 ▷ 생강술 1수저, 매실청 1수저 (전부어른밥수저기준), 청량고추 양껏


고등어조림만드는법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도전해 보시면 좋을 간단한 반찬이예요

고등어조림할 때 매번 양념장 만들기에 실패하신 분들 있나요?

저는 반찬 레시피를 올리지만 사실 음식을 잘 하지는 못해요

brown_special-39

제가 여기 올리는건 그나마 성공한 것들?!!

한참 안 올라올때는 제가 요즘 반찬을 적게 하는 것도 있지만 성공한 음식이 없다는 ^^;;;;;;;


▽ 고등어조림만드는법 / 간단한 반찬,김치고등어조림 ▽




저는 고등어가 큰거라서 3도막 내달라고 했어요

우유나 쌀뜨물에 30분정도 담궈서 비린내를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지느러미? 아가미? 저런건 가위로 전부 잘라서 깔끔하게 다듬어요 ^^




다음은 김치 1포기중 겉에 큰부분을 1장씩 뜯어서 저렇게 고등어를 감싸줍니다

나머지 김치는 냄비바닥에 깔아주세요


집에 묵은지 있으신 분들은 묵은지를 이용해 주면 더더더 좋아요




2토막은 애들 줄려고 그냥 굽고 나머지 4토막의 고등어를 김치로 감싸서

냄비에 깔았던 김치위에 올려주세요

그리고 고등어가 잠길정도로 물을 붓고 쎈불에 끓입니다





끓으면 중약불로 낮춘다음 생강술 1수저 (비린내제거를 위해)

생강술은 청주에 생강을 채썰어서 넣어서 숙성시킨걸로 냉장고에 보관시 6개월이상 보관가능하기때문에

만들어두면 요리할때 편하답니다 *^^*





저는 김치가 많이 시어서? 신맛을 살짝 중화시켜줄 설탕 1/2수저와 매실청 1수저를 넣었어요

센불에 한소꿈 더 끓인다음 중약불에서 조려주세요

고등어조림만드는법 간단하죠?! 다른 양념은 안 들어가요~

김치양념이 있으니깐 ^^






뽀글뽀글뽀글뽀글~

칼칼한 김치고등어조림이 먹고 싶어서 중간에 청량고추도 넣었어요

궁물이 어느정도 쫄때까지 조려주세요





우린 궁물이 조금있는 걸 좋아해서 궁물을 여유있게 했답니다

이렇게 1토막씩 담아서 각자 알아서 먹으면 되는 간단한 반찬 완성!!




고등어에 김치양념이 스며들어서 별다른 양념을 넣지않아도 맛있는 김치고등어조림♡

(그런데.. 초점은..어디로..??)





김치랑 고등어랑 이렇게 먹으면 다른반찬이 필요없어요






고등어조림만드는법이 어려운 분들은 김치고등어조림에 도전해 보세요~!!!

이렇게 먹음 밥도둑이 따로 없답니다 ^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