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4일 화요일

멸치육수를 넣은 제육볶음 만드는법

요리재료
제육볶음용 500g, 양파1/2, 대파1개, 깻잎한줌, 다진마늘1

양념 : 멸치육수1컵(200ml),고추장3, 고춧가루1, 매실원액2, 올리고당1, 간장1, 후추약간, 맛술1 참기름1


멸치육수를 넣은 감칠맛 나는 제육볶음




몇일 전 우연히 보게된 "오늘 뭐 먹지" ㅋㅋㅋ
신동엽씨와  성시경씨가 올리브티브에서 하는 새로운 요리 프로그램 인데 완전 재미있어요. 성시경씨는 어느정도 요리를 하는데 신동엽씨 컨셉인지 완전 초보ㅋㅋㅋ
말로 설명하기 힘든.  그냥 한번 보세요~~~^^
  


암튼  신동엽씨가 나와서 제육볶음을 했는데 정말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한번 따라해 보았답니다.






보글 보글 지글지글 소리부터 끝내줬던  제육볶음




재료  : 제육볶음용 500g, 양파1/2, 대파1개, 깻잎한줌, 다진마늘1
양념  :  멸치육수1컵(200ml),고추장3, 고춧가루1, 매실원액2, 올리고당1, 간장1, 후추약간,  맛술1   참기름1


(방송에서 따로 고기의 양과 양념의 양을 따로 알려주지 않아서 그건 제맘대로 만들었어요. 신의 한수만 따라해 보았답니다.)












물 500 +  멸치한줌 +  다시마 한조각을 넣고 멸치육수를 만들어 주었답니다.
양념장도 만들어 주었어요.  (고추장은 시판고추장을 이용했답니다. )








 




돼지고기를 넣고 먼저 조물 조물 양념해 주었어요. 
양파 대파 깻잎을 넣고 또 한번 양념해 주었답니다.


 




펜에 기름을  조금만 넣고  양념한  고기를 넣고 달달달 볶아주었어요.
고기가  50% 정도 익었을때쯤  멸치 육수 한컵(200ml)를 넣은 후 다시 볶아주었답니다.














멸치육수를 넣어서 국물이 자박자박하죠~~~~^^
제육과  멸치육수의 만남. 정말 상상도 못했는데 역시 동엽신 입니다요~~~!!



고기가 익을때까지 볶아주면 된답니다. 중불에서 볶아주시면 될꺼 같아요.








감칠맛 팍팍 나는 제육볶음 만들기 완성


어떤맛일지 정말 궁금했는데 일반 제육볶음이 살짝 기름졌다면 요건 조금더 담백한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리고 감칠맛이 짱짱  조미료를 넣지 않았는데도 입에 착착 감기고 담백해요~















완전 딱 제스타일 이였답니다.
앞으로 제육볶음 할때는 꼭 멸치육수를 넣어야겠어요.   오징어볶음에 넣어도 완전 맛있을꺼 같아요~~~!

앞으로 신동엽  성시경의 오늘 뭐먹지 ... 요 방송 꼭 챙겨봐야겠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