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14일 금요일

오늘뭐먹지 김치비빔국수 만드는 법 응용하기~

요리재료
김치약간, 상추, 계란지단, 김가루약간, 국수




오늘뭐먹지, 김치비빔국수 만드는 법 응용하기~~


안녕하세요. 블루바다입니다.

어제 점심에 혼자 텔레비젼 보다가 발견한 김치비빔국수를 보고
바로 만들어 보았어요.
오늘뭐먹지, 신동엽과 성시경이 방송하는 프로그램이 있더라구요.
두부조림과 김치비빔국수가 핫하게 뜨고 있더라구요.
저도 조만간에 신동엽의 두부조림 따라해봐야 겠어요.
먼저 성시경의 김치비빔국수 만드는 법 따라쟁이 해보았답니다.










치 비빔국수 재료 : 김치약간, 상추, 계란지단, 김가루약간, 국수

오이와 계란 삶은 게 원래는 들어가더라구요.
오이도 없고, 계란 삶는 데 너무 시간 걸릴 것 같아
지단으로 만들었어요.
오이와 계란 삶은 건 확실히 더 모양이 이쁜 것 같긴 하답니다.
김가루는 원래 안들어갔는데 제가 당채 좋아해서
김가루도 추가로 넣어보았답니다.










치비빔국수 1인분은 한마디 정도~~!!!


사진만큼 1인분 잡아주었는데 제가 먹기엔 양이 조금 많았어요.
하지만 울 남편이 먹으면 양이 모자란다고 말할 것 같긴해요.
그래도 다 먹었다는 후문이~~!!!
오이 대신 상추를 총총 썰어주었어요.
계란은 노랗게 노랗게 붙여주어서 먹지 좋게 썰어주었답니다.
김치는 총총 다져서 준비해 주세요.
역시 김치비빔국수는 김치가 맛있어야 하는 것 같아요.
쉰김치를 달달 볶아서 준비해도 될 것 같기도 했지요.













수를 삶아주세요.

국수는 3~5분정도만 삶아주었어요.
탱글탱글한 면발을 보니 저도 얼른 먹고 싶어지더라구요.
삶은 국수를 2~3번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쪽 빼주세요.
이제 무칠 준비만 하면 된답니다.












늘 뭐먹지에서 나온 양념을 저도 따라해보았어요.

고추장 한스푼, 김치다진것, 참기름 약간, 깨소금약간, 식초약간, 설탕약간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고추장의 양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더 넣으시면 된답니다.
저는 매워서 반스푼만 넣었어요.
반스푼에 김치랑, 참기름 넣고, 식초를 한스푼만 넣어주엇어요.
설탕은 반스푼도 채 안넣었어요. 건강을 생각해서요~^^
깨소금 팍팍 넣고 김가루를 넣어주었어요.
김가루가 없을 때는 김볶아놓은거 넣어주셔도 된답니다.
오늘 뭐먹지 성시경의 김치비빔국수 만드는 법 응용이랍니다. ​















늘뭐먹지 김치비빔국수 만드는 법 응용하기~

어제 점심에 혼자 비빔국수 해먹은 이야기 오늘 올려보았어요.
혼자 먹는데 완전 맛있던 걸요~~^^
히힛. 오늘 점심엔 뭐 먹을까요?
시장보러 갔다가 칼국수 한그릇 먹고 와야 겠답니다. ^^
칼칼한 김치비빔국수 완전 맛있는 이야기 전해드리면서
오늘도 행복한 불금 되세요~~~~^^
다시한번 김치비빔국수 만드는 법 정리해볼께요.
1. 상추, 계란지단, 김치는 총총 채썰어준비한다.
2. ​국수는 3~5분내로 삶는다.
3. 고추장, 식초,설탕,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국수와 함께 무친다.
4. 상추, 계란을 올리고 함께 먹는다.
이상 블루바다의 신나는 Talk Talk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불금 되세요.
저는 오늘 남편과 치맥 먹으러 신촌 나간답니다.
아이들은 집에서 숙제 하는 걸로~~ㅋㅋㅋ
이웃님들도 데이트하는 불금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