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17일 화요일

간단한 전요리 호박전 :: 명절음식 전 부치기

요리재료
​애호박 1개, 계란 6개, 밀가루 적당히, 식용유, 소금 약간

계란물 밑간 - 소금 1ts, 설탕 1ts, 맛술,1TS

* 썰어놓으니 애호박 1개당 25~27개정도 나오더라구요. 참고하세요^^

* 저는 계란6개로 동태전과 호박전을 다 만들었으니,
호박1로 계란 3개면 충분하실꺼예



간단한 전요리 호박전 :: 명절음식 전 부치기

영빵이왔어요! 어제도 예고해드렸듯이 간단한 전요리인 호박전 레시피입니다!

명절음식으로 전 부치기를 빼먹을수가 없지요.

그중에서 개인적으로 간단한 전요리라고 생각되는 호박전을 해봤어요.

평소 밑반찬,아이들반찬거리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일품인게 전요리들이지요^^

후딱~! 영빵이네표 깔끔하고 예쁘게 호박전 부치기 방법을 알려드릴께용!






​요리재료

​애호박 1개, 계란 6개, 밀가루 적당히, 식용유, 소금 약간


계란물 밑간 - 소금 1ts, 설탕 1ts, 맛술,1TS

* 썰어놓으니 애호박 1개당 25~27개정도 나오더라구요. 참고하세요^^

* 저는 계란6개로 동태전과 호박전을 다 만들었으니, 호박1로 계란 3개면 충분하실꺼예요.
계란3개로 하실때는 계란물 밑간은 반으로 다 줄여서 계량해주세요. 

​( 영빵이는요! ts는 작은술, 티스푼으로 용량을 재구요, TS 큰술, 은 숟가락으로 용량을 잰 답니다!
그리고 컵은 항상 종이컵기준입니다! )






1. 먼저 호박을 0.5mm~0.7mm정도의 굵기로 썰어
소금을 약간씩 뿌려서 밑간을 해주세요. (5~10분정도)






위 사진 정도로 너무 두껍지 않게 썰어주세요.

너무 두꺼우면 호박이 익는게 느릴뿐만 아니라..

나중에 계란물이 타서 이쁜전이 되지 않아요..ㅠㅠ










2. 계란을 깨트려 계란물 밑간 - 소금 1ts, 설탕 1ts, 맛술,1TS을 해주어
잘 져어서 계란물로 만들어주고, 채망에 걸러 알끈을 제거해줍니다.


* 어제 올린 포스팅인 동태전과 계란물만드는 방법은 똑같아요^^







이렇게 채망에 걸러진 알끈들은 전부 버려주세요~

이렇게 한번씩 걸러줘야 더 깔끔하고 이쁘게 전부치기를 할수있어요!






 
3. 키친타올에 소금으로 밑간을 해 둔 호박을 놓고 꾹꾹 눌러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4. 이제 전기후라이팬을 준비하시고!! 예열!!

그릇에 밀가루, 아까만들어둔 계란물과 오늘의 주인공인 애호박을 준비합니다.

그다음은 다들 아시는^^ 밀가루 묻혀서 탁탁!털어서 계란물로 투하~








호박도 동태전과 마찬가지로, 밀가루를 얇게 묻혀주시는게 포인트예요^^

그래야 덕지덕지 밀가루맛나는 전을 피할수있어요..ㅋㅋ

밀가루는 어디까지나 계란물을 잘 묻혀주기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해주시어용!








5. 계란물을 묻려 전기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살포~~~~시 올려놔주세요.

이쁘고 얌전하고 식감살아있는 전을 만들기위해서는..

아기다루듯 전을 다뤄주셔야해요.. 푸핫;


* 전기후라이팬 온도는 1~2로 약하게 했답니다.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뒤집어주고~ ㅎㅎ 몇개 집어먹고...ㅋㅋㅋㅋㅋㅋ

저만 그런거 아니죵?! 다들 하나씩 집어드시죵?!ㅋㅋㅋ







호박도 금방 익고, 계란물도 금방 익기 때문에 호박이 다 익었다 싶으면

바로 그릇이나 쟁반에 담아놓고, 이쁘게 완성접시에 담아주면 완성입니다!!







호박전은 진짜 간단한것 같아요! 저는 평소에도 좋아해서 자주 해먹어용~ 헤헤

쪼르르 담아놓으니..이쁘네요ㅋㅋ 잇님들도 이뻐보이시나용?! +_+

저는 개인적으로 명설음식 중에..호박전이 가장 간단한 전요리 인것같습니당!

호박에 처음에 밑간을 해두는게, 그냥 생으로 호박전을 하는것보다 훨씬 맛이 좋아져요.

호박 특유의 풋냄새라고할까요? 그런게 없어지면서 정말 맛있더라구요.


 

 


명절때 전 부치기는 양도 많이하고, 정말 정성이 많이 들어가서 힘들지만,

적은 양으로 간단하게 하면 그 어떤 반찬, 술안주를 비교못할것 같아요^^






오늘 명절전에 장보시는 분들도 많고, 벌써 귀성길에 오르신분들도 많으실것 같은데..

즐겁게 잘 다녀오시고, 돌아오실때 조심히 잘 다녀오시길 바랄께요^^

우리 주부님들도 화이팅입니다요!!! 울 잇님들두, 새해 福 많이 받으시어요!! (꾸벅)

저는 내일도 알찬..ㅋㅋㅋ 명절음식 레시피로 돌아올께요! ♥


moon_special-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