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7일 토요일

쉬운요리 : 올리브쇼 남성렬 대파라면

대파, 양파, 고추가루, 다진마늘 + 라면

밍기의 쉬운요리
올리브쇼 남성렬 대파라면 (애칭 : 전설의 라면)





짠- 매운게 땡기던 날 갑자기 생각난 남성렬 대파라면 !!!
가끔 스트레스를 받으면 얼큰하고 매운게 땡기는 날이 있는데 바로 그런 날이었지요-





올리브쇼에서 남성렬 셰프가 선보인 대파라면 !
보는 순간 저거다 싶어서 ㅋㅋㅋ 따라해 보기로 마음 먹었어요
일단 재료가 너무 쉬운데다가, 한 번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그 전설의 라면!


brown_and_conys_secret_date-13

난이도 ★★☆☆☆
조리시간 10분 내외 (재료손질 포함)



 


먼저 재료는 위와 같이 준비해 주세요!

대파, 양파, 고추가루, 다진마늘 + 라면

옵션으로 밍기는 오징어가 냉장고에 있길래 잘라서 준비해주었어요!

다진마늘대신 원래 마늘 슬라이스를 준비해야 하지만...
없으므로 아쉬운대로 다진마늘로 해봤어요! 근데 마늘 풍미가 더 깊어진다는 장점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대파의 흰부분은 이렇게 잘라주세요!
안그래도 칼질 싫어하는데 이거 하느라 진짜 고생이었어요...
그런데 요즘은 파채 만드는 칼도 있다면서요??? 진작 알았으면 하나 사오는건데 ㅜㅜ



 
​자른 파는 찬물에 담궈주세요-
아린맛을 빼기 위한 것인건 다들 아시죠?ㅎㅎ
우린 모두 냉장고를 부탁해와 올리브쇼를 보는 사람들이니까요 ㅋㅋㅋ​
이 파는 나중에 고명으로 올릴 용이니까 초반에 준비해주시고 다른 재료 손질 고고​

 


그리고 파란부분은 손가락 길이정도로 크게크게 잘라주세요!
비주얼을 담당해줄 아이라고 생각합니다 ㅋㅋㅋ



 


양파는 반개정도를 잘라주었어요.
사실 더 넣어도 상관 없을 것 같았지만, 라면 하나 끓이는데 하나는 너무 많을 듯 싶어서...



 

마지막으로 오징어 손질까지 마치면 재료준비 끝!!!



 


신라면으로 해야 제격일 것 같은 느낌적느낌이 있었는데
집에 진라면이랑 참깨라면이 있어서 그나마 더 매운맛을 자랑하는 진라면으로 선택!
참깨라면은 그냥 먹어도 LOVE ♡



 


달궈진 웍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을 넣어주세요
슬라이스 마늘을 준비하신 분들도 이 단계에서 마늘을 넣어주시는거에요-
타지않도록 기름이 잘 먹도록 저어주세요



 


마늘 향이 조금 퍼지기 시작하면 대파와 마늘을 넣고 기름에 쉐킷쉐킷해주세요
야채기름향이 쫙 퍼질거에용 ㅋㅋㅋㅋ


 


그리고 라면스프와 고추가루를 넣어서 고추기름을 만들거에요-
라면스프를 먼저 넣어서 볶는다는거에 진짜 감탄!
남성렬 셰프... 그대는 최소 천재....

초반에 기름을 좀 넉넉히 넣어주면 더 좋겠지요?
안그러면 다 덩어리져요 ㅠㅠ



 

고추기름을 빙자한 기름들이 ㅋㅋ 나오기 시작하고 요런 비주얼이 되게되면-
달달달 볶다가 !!!



 


오징어를 넣어주었어요-
적은 양이긴 하지만 조금 더 맛이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ㅋㅋㅋㅋ
오징어도 잘 섞어주면서 익힌 다음에 이제 물을 준비해주세요



 

물은 라면봉지 뒤에 있는 정량에 80%만 먼저 넣어주세요-
이게 면에 간을 배게 하는 방법이라고 하는데 진짜 더 자극적 맛이 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계란도 이 타이밍에 옆으로 살짝 넣어주세요-
수란 익히듯이 익혀줄거거든요!
노른자를 절.대. 터트리지 않는 것이 계란 익히기에 핵심!!!!


 


계란 노른자 거의 익어가는거 보이시죠?
이 즈음에 면을 투하해주세요!



 

계란을 피해서 면을 살살살 익힌 다음에-
물론 쫄깃쫄깃하게 익히기 위해 면을 못살게 굴어야 하는건 다들ㅇ ㅏ시죠?ㅎㅎ


 


어느정도 면에 간이 배었다 싶으면- 남은 20%의 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이 팔팔끓어 오르면 완성!



 


그릇에 옮겨담고 아까 제일 처음으로 준비해둔 파채를 위에 고명으로 딱 올려주세요!
이게 비쥬얼의 완성이자 끝!

시원한 맥주 한잔이랑 먹으면 진짜 환상궁합이에요!






밍기는 혼자 야구보면서 먹었더랬지요-
저 맥주는 벨기에 맥주인데 ㅋㅋ 진짜 맛있어서 냉장고에 쟁여두고 먹고 있어요!
부드러워서 목넘김도 좋고 정말 마음에 드는 맥주!


예전에 최현석셰프님이 인간의 조건에서 얘기하셨던게 생각나네요-
라면은 맛있게 먹는 방법이 딱 두 종류인데
하나는 기본에 충실한 것,
또 다른 하나는 재료들을 통해서 럭셔리한 라면을 만드는 것 ㅋㅋㅋ

대파는 간단한 재료인데도 진짜 럭셔리한 느낌 물씬나는 맛난 라면인거 인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