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4일 일요일

카메라 한 대로 사각지대 없이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CCTV

카메라 한 대로 사각지대 없이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CCTV가 등장했다.

에스아이티테크놀로지(대표 박규홍)는 CCTV 카메라 ‘엔캠(NCAM)180’과 네트워크비디오저장장치(NVR)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스아이티테크놀로지가 개발한 CCTV 카메라 엔캠180. <에스아이티테크놀로지가 개발한 CCTV 카메라 엔캠180.>
엔캠180은 어안렌즈를 적용해 카메라 한 대로 사무실이나 방 등 특정 공간 전체를 볼 수 있다. 카메라가 회전하는 방식이 아니라 어안렌즈 180도 화각을 이용해 전체 방위를 감시할 수 있다. 감시하고자 하는 장소 중앙에 붙여놓기만 하면 된다. 기존 카메라 3~4대를 엔캠180 한 대로 대체할 수 있다. 어안렌즈 특성상 발생하는 왜곡현상은 NVR로 보정한다. 

HD급 화질로 동영상은 물론이고 정지 영상으로도 침입 흔적을 명확히 판별할 수 있다. TCP/IP 네트워크 카메라로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모니터링·검색할 수 있다. 

설치·운영도 간편하다. 저장장치 NVR 한 대로 최대 엔캠180을 20개까지 연결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유동인구가 많거나 보안이 필요한 시설에 간단하게 설치하는 게 장점”이라며 “전방위 감시가 가능한 엔캠180을 이용해 저렴하게 보안 CCTV 시스템을 갖출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