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0일 토요일

가수 김장훈, 노무현 추모제 무대에서 "X발", "X새끼들"

 

가수 김장훈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8주기 추모 시민문화제 무대에서 욕설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김장훈은 20일 저녁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시민문화제에서 무대에 오르자마자 다소 흥분한 어투로 이날 경찰과 주차문제로 시비가 붙었던 일을 소개했다.

그는 “안녕하세요, 김장훈입니다. 제가 지금 얼굴이 맛이 갔죠. 밑에서 ‘한 따까리’ 했습니다. 경찰이랑”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시비비가 있겠으나 제 입장에서는 좀 부당하다고 생각해서 제가 ‘씨X’라고 했거든요. 그랬더니 경찰은 공인이 욕을 하느냐고 하더라”고 말했다.

그 는 “(시비) 동영상이 트위터에 돌아다닐 건데, 욕을 한 것에 대해 잘못한 것을 모르겠다. 저는 너무 솔직해서 이런 상황에서는 노래를 못한다. 있는 그대로 얘기를 하고, 시시비비는 여러분이 판단해달라”라며 “일단은 노래를 한 곡 할 텐데, 아, 씨X 진짜”라고 했다.

그는 “아 진짜 이 X새끼들 진짜. 오늘 좋은 날인데 왜 그러지. ‘기부천사’가 욕을 하니깐 싸~하죠. 저 원래 이렇습니다. 이러니까 뭐 투쟁하고 한 거죠”라고도 말하기도 했다. 또 “일단 첫 곡을 ‘사노라면’ 할 텐데 역사상 가장 한 맺힌 ‘사노라면’이 될 것 같다. 노래 아주 대박으로 나올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경찰과 시비가 붙은 이유에 대해 “주차를 했고, 이상한 데 댔다고 빼라고 했다”며 “저는 숨는 성격이 아니라 경찰이 소리 질러서 알았다고 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내사랑 내곁에’를 부르던 중간에 “나 이런 사람이야, X”라고도 했다.

이날 시민문화제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비서실장이던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한 가운데, 시민들이 노 전 대통령에 대한 기억을 추념해보는 자리였다. 이날 오후 9시 기준 1만 5000명이 넘는 관중이 광화문 광장에 모였다.

이런 자리에서 김장훈이 욕설을 뱉어내자 분위기는 일순 어색해졌다. 곳곳에서 야유가 나오기도 했다.

현재 온라인상에는 이날 김장훈이 무대에서 욕설하는 영상이 퍼지고 있다.

영 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개인사를 공공의 장소에서 화풀이한 것은 무리였다. 감정 조절이 필요할 듯”, “미성숙하네요”, “보기 거북하다”, “수많은 시민이 모이니 자기 편 들어줄 거라고 생각한 건가?”, “자기가 뭐가 대단하다다고 경찰한데 욕을 하고, 그걸 공개된 자리에서 이렇게 이야기 하는 거지” 등 대부분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