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16일 토요일

`그알` 공지영 작가가 밝힌 김 전 신부의 실체 "모금액 단 한푼도.."

소설가 공지영(54)이 김모 전 신부에 대해 폭로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천사목사와 정의사제-헌신인가, 기만인가’라는 주제로 공지영 작가와 ‘정의사제’로 불린 김 전 신부의 법정공방을 집중 조명했다.

이날 공 작가는 “김 전 신부가 밀양 송전탑, 쌍용자동차, 위안부 할머니 이분들에게 드린다고 모금했지만 한 푼도 전달되지 않았다”고 폭로했다.

앞 서 2015년 7월 독실한 천주교 신자로 알려진 공 작가와 전직 천주교 신부 김모 씨의 법정공방이 사회적 파장을 일으켰다. 당시 공 작가는 신부 김씨가 천주교 마산교구에서 면직당했으니 신부에게 후원을 하지 말라는 내용의 글을 자신의 SNS에 게재했고, 이를 본 신부는 반발해 고소했다.

`그알` 공지영 작가가 밝힌 김 전 신부의 실체 `모금액 단 한푼도..`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당시 김 전 신부는 ‘간음하지 말라’는 계명 위반으로 신부 자격을 잃었다. 신부 김씨에 대해 지지하는 사람들은 각종 사회 문제에 참여해온 김 신부의 면직 사실을 믿을 수 없어 했다.

김 전 신부는 “공지영 작가의 영향력 때문에 마산 교구가 섣부르게 자신의 면직을 결정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공 작가는 “유명세를 이용한 것은 제가 아니라 김씨”라며 “그 사람은 모든 보도에 김씨라고 나올 뿐이지만 자신은 모든 상황이 노출된다”라며 억울함을 표현했다.

이후 김 전 신부는 면직이 부당하다며 교구를 고소했다. 이에 교구는 이례적으로 김 전 신부의 면직 사유를 공개했다.

김 전 신부의 면직사유서에는 한 여성의 이름이 18번 등장한다. 그는 전주에서 장애인 복지시설을 운영하는 이 모 목사로 미혼모에 아이들을 입양해 기르고 있었다.

결 혼도 하지 않고 20년 넘게 장애인들을 위해 살고 있다는 이 목사는 곳곳에서 표창장을 받았지만, 이 목사가 자랑하던 입양아들은 실제로 남의 손에 길러지고 있었으며 장애인, 비장애인 할 것 없이 사랑을 빙자해 후원금 명목으로 돈을 뜯어냈다는 의혹이 일었다.

또 한 이 목사가 불법 침술을 시행했다는 증언도 등장했다. 이 목사가 센터에서 봉침을 놓았고, 특히 나체 상태나 성기에까지 봉침을 놓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시술받는 사람이 잠이 들면 나체 사진을 찍어 돈을 요구하기도 했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하지만 두 사람은 억울함을 호소하며, “평생 봉사와 희생을 해왔고, 좋은 곳에 쓰기 위해 후원을 받아 실제로 좋은 곳에 썼다”며 제기된 모든 의혹들을 부인했다. X

댓글 없음:

댓글 쓰기